본문 바로가기

일반정보_황제펭귄

CPC 광고 VS CPA VS CPS마케팅의 차이는?

 

 

 



안녕하세요.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다양한 관련 용어를 들어보셨을거에요. 현직에서 일하는 분들도 생소한 용어가 많아 오늘은 관련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고자하는데요. 최근 특히 관심이 많아진 CPC 광고와 유사한 용어인 CPA,CPA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적을 알아야 백전백승이라야 말이 있습니다. 내가 종사하고자하는 업무, 혹은 관심있어하는 분야에 대해 정확히 아는 일은 앞으로의 계획을 세울 때에도 무척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CPC 광고는 click per click의 약자로 클릭 수를 기준으로 광고비용을 설정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불특정 다수가 해당 광고물을 클릭했을때마다 비용이 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지출형태에 따라서 CPC, CPI, CPM으로도 분류가 되지요. 개인블로그나 웹사이트, 카페에서도 현재 많이 사용을 하고 있지요. 다양한 채널을 이용해서 진행을 할 수있는게 장점이랍니다. 

 

 

두번째로 이야기드리는 것은 CPA 마케팅입니다. 이건 클릭만한다고하여 비용이 발생하는 것은 아니구요. 클릭 후 전환까지 이루어져야합니다. 사이트 가입이나 상품 구매, 앱 설치 등 광고주가 요청한 전환 행위까지 이루어져야지만 비용이 책정되는 형태인 것이지요. 최근 어플을 사용할때에 또 다른 앱으로 설치 유도를 한다거나 특정 사이트 방문 시 가입을 유도하는 형태등이 모두 이에 해당된다고보면 된답니다. 어떤 방식으로 전환을 유도하느냐에 따라 용어도 다르고 또 책정 방식도 다르니 추가 확인을 해보길 바래요.

 

 

 


마지막은 CPS 마케팅입니다. CPC 광고와 다르게 클릭을 하고 난뒤 매출까지 이어졌을때에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인데요. cost per sale의 줄임말로 블로그나 카페, 웹사이트 내에 링크를 삽입하고 해당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유입, 매출까지 이어질 경우 수수료를 받는 구조입니다. 요즘엔 1인으로 홍보를 하는 분들도 많아 홍보 방법만 안다면 개인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있는 방법 중 하나이지요.

 

 

 


지금까지 CPC 광고를 비롯하여 여러가지 광고 용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양한 기법이 있는만큼 제대로 알지못하면 안하는 것보다 못한 효과를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전문 지식과 스킬을 갖춘 전문가를 통해서 하는 것이 확실한 효과를 볼 수있는 방법이기도 하지요. 비메이커스는 다년간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한 전문 광고 대행사로각종 홍보 기법을 활용하여
최대한의 광고 효과를 발휘하고 있습니다. 믿을 수있는 실력과 전문인력을 갖춘 곳인데요. 아래 공식 사이트도 첨부해두었으니 궁금하다면 직접 들어가서 확인해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b-makers.com/

 

비메이커스 (BMAKERS)

 

b-make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