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 매출을 상승시키기위해서 필요한 건 뭘까요? 바로 고객입니다. 고객이 없다면 아무리 제품이 뛰어나도 판매가 될 수없죠. 고객과 기업은 상생하는 관계이며 기업에게 고객은 없어서는 안되는 존재랍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엔 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리할 수있는 방법에 대해서 찾아보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와 관련이 있는 crm마케팅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께요. 고객관리 관련하여 정보가 필요했던 분들이라면 아주 유익한 정보가 되라라고 장담합니다.
Crm마케팅은 고객관리마케팅을 부르는 말인데요.
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의 줄임말이지요.
최근에는 고객 각각에게 맞는 맞춤형 전략이 필요하답니다.
1970년대에는 대량생산만 하면 전부 팔리는 시대였지요.
하지만 시대가 변하게되면서 경쟁도 심화되고 고객들도 자신에게 꼭 맞는 상품을 구매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답니다. 그러다보니 이제는 대량생산보다는 소량으로 생산하더라도 고객맞춤형 상품이 뜨고 있답니다.
그렇게 세분화마케팅이 생겨나게되고 고객 취향 지향적 홍보를 하는게 만들어지게되는데 이게 바로 Crm마케팅이 되는거죠.
이제는 IT시대에 접어들게 되면서 고객별 데이터베이스 관리가 가능하게되었지요. 또한 상품별 선호 고객층에 대해서도 분석이 가능해졌는데요. 이러한 흐름은 기존 고객 관리는 물론이고 신규 고객 창출까지 할 수있도록 도와주었답니다. 기업이 나아갈 길까지 제시를 하는 부분이기에 기업 생존을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두어야할 사항이라고 생각합니다.
불특정 다수에게 배포형식으로 홍보하는 시대는 이미 지났다라고 보면 됩니다. 이제는 무한경쟁의 시대이다보니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특정화시키는 마케팅은 반드시 필요하지요.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위해서도 꼭 필요하며 기존 고객의 이탈방지, 평생 고객화를 위해서도 필수적인 요소랍니다.
Crm마케팅을 하실 때에는 물론 고객 특성화 전략에 맞춰 진행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요즘엔 이에 더하여 우리 기업만의 차별화된특성을 알려주는 식으로 함께 진행을 해야합니다. 최근에는 많은 기업이 해당 홍보 기술을 접목하고있다보니 여기에 한 스푼 더하여 기업 특성화도 해주는 것이 좋지요.
"비메이커스"에서는 각 기업의 특징, 니즈에 맞게 전략을 수립하고 계획을 실행하고 있습니다.그러다보니 기업에 대한 이미지 메이킹 및 구축도 가능하게 만들어주지요.
또한 온라인이 중심이 된 시대에 맞게 각종 쇼셜네트워크, 검색 페이지를 활용하여 홍보를 하고 있답니다.
합리적인 비용에 최대치의 결과를 낼 수있는 방법이니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세요.
홈페이지 바로가기
'일반정보_황제펭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기획자 채용보다는 온라인마케팅대행사를 선택하세요! (0) | 2020.09.30 |
---|---|
CPC 광고 VS CPA VS CPS마케팅의 차이는? (0) | 2020.09.29 |
마케팅관련자격증, 공인 마케팅 전문가 VS 브랜드 자격 지도사 VS 구글웹로그분석 차이와 준비방법은? (0) | 2020.09.28 |
마케팅전문가 전망 및 홍보대행사에서 하는 일은 무엇일까? (0) | 2020.09.26 |
광고마케팅 효과로 가게 매출 올려보세요! (0) | 2020.09.22 |